사이트 내 전체검색

FAQ

FAQ

[분석결과] XRD 분석을 의뢰하면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나요?

본문

XRD 분석은 X-선의 주사 각도를 달리하며 얻은 회절패턴을 해석하여결정의 구조를 분석하는 방법이며, 다양한 결정형이 존재할 경우대략적인 정량 분석이 가능합니다.

 

EDS와 같은 원소분석 결과를바탕으로 측정된 회절패턴과 라이브러리에 있는 회절 패턴을 비교하여 정성분석이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이산화티타늄(TiO2)의 경우, 원소분석을 통해서 Ti와 O의 존재비로 화학식 TiO2를유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TiO2의결정구조 중에서 광촉매로 많이 쓰이는 아나타제(anatase)인지, 자외선 차단 기능이 탁월한 루타일(Rutile)인지는 XRD로 분석해야만 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XRD 분석을 통해 결정화도(Crystallinity)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Profiling 기법으로분석하고자 할 경우 결정과 관련된 피크 정보가 필요합니다.

또한 XRD의 특수기법을 활용하여 박막의 결정질(Quality) 분석, 다층 박막의 구조, 박막의 두께, 각 층의 밀도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석 가능 여부 및 자세한 내용은 XRD 분석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결정의 구조 정보를 얻을 수 있음. (예: 아나타제와 루타일은 같은 화학식 TiO2을 갖지만 결정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XRD 분석을 통해서만 구분할 수 있음, 원소분석 결과(EDS, XRF 등)가 필요함.)

- 구조가 다른 결정형이 혼재할 경우 정량 분석 가능 (정량 분석의 경우 결정형에 대한 정성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므로 분석료가 추가됨.)

- ​결정화도(Crystallinity) 값을 얻을 수 있음 (Profiling 기법으로 분석하고자 할 경우 결정과 관련된 피크 정보가 필요함)

- ​XRD의 특수기법을 활용하여 박막의 결정질(Quality) 분석, 다층 박막의 구조, 박막의 두께, 각 층의 밀도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음. (분석 가능 여부 및 자세한 내용은 XRD 분석 담당자에게 문의 바람.)

TOP